고흥군-영광군 공직자,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기탁

고흥
고흥군-영광군 공직자,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기탁
고흥군 우주항공추진단과 영광군 S-전략산업실 미래산업으로 상생발전 도모
  • 입력 : 2023. 03.29(수) 17:37
  • 이민철 기자
고흥군-영광군 공직자,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기탁
[뉴스핑/이민철 기자] 고흥군 우주항공추진단은 29일 고흥군청에서 영광군 S-전략산업실과 고향사랑기부제의 조기 정착과 성공을 기원하며 지자체간 협력증진을 위해 고향사랑 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고 밝혔다.

이번 상호 기부는 우주항공산업과 e-모빌리티산업 등 ‘미래산업’이라는 공통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고흥군과 영광군의 업무협력과 우호관계 증진을 위해서 진행됐다.

이날 행사는 양 기관 직원들 30명의 자발적 참여로 기관별 150만원을 상대 기관에 기부했으며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2023년 개최 예정인 제1회 고흥 드론·UAM엑스포와 영광 e-모빌리티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양 기관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.

박기종 단장은 “고흥군에 기부를 해준 영광군에 감사하다”며 “상호 기부를 통해 양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와 기부릴레이 분위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 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고향사랑e음, 홈페이지 또는 전국 농·축협 영업점을 방문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금액은 연간 500만원까지 가능하다.
이민철 기자 newsping@newsping.co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