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주소방학교 교육훈련관 7월부터 운영

광주
광주소방학교 교육훈련관 7월부터 운영
광주·전남·전북·제주 등 호남권역 시·도 소방관 교육·훈련
  • 입력 : 2023. 06.09(금) 16:37
  • 김용국 기자
소방학교는 호남권역 소방공무원의 교육과 훈련 컨트롤타워인 광주소방학교 교육훈련관을 오는 7월부터 운영한다.
[뉴스핑/김용국 기자] 광주광역시소방학교는 호남권역 소방공무원의 교육과 훈련 컨트롤타워인 광주소방학교 교육훈련관을 오는 7월부터 운영한다.

교육훈련관은 159억4000만원을 투입해 광산구 소촌동 소방학교 부지 내 지하 1층~지상 4층, 연면적 4941㎡ 규모로 건립됐다.

주요 시설은 1층 소방시설실습실과 농연탈출훈련실, 2층 정보화교육실과 강의실, 3층 전문구급교육센터, 4층 지휘역량강화센터 등이다.

별도로 구성된 다목적훈련장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은 실내 종합훈련장으로 로프·맨홀 구조 등 구조대원 양성에 특화된 시설이다.

특히 가상현실에서 재난상황을 구현하고 현장 지휘 훈련을 하는 지휘역량강화센터는 호남권역 최초로 구축됐다.

이 센터는 대형화·복잡화하는 최근 재난현장에서 소방지휘관의 현장지휘 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광주소방학교는 7월부터 광주·전남·전북·제주 등 호남권역 4개 시·도 소방관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할 예정이다.

광주소방학교 교육훈련관 개관식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문영훈 광주시 행정부시장, 국회의원, 시의원, 의용소방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.

박동하 광주소방학교장은 “전문적이고 최신화된 교육훈련시설 구축으로 호남권역 소방관들의 현장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김용국 기자 newsping@newsping.co.kr